[사랑몰]예수,영혼의 안내자
   
 
 
    상품소개
    상품상세정보
    저자
    리뷰
검색
예수,영혼의 안내자
  • 트위터로 공유
  • 페이스북으로 공유
  • 미투데이로 공유
상품 이미지
저자 : 브루스 디마레스트
출판사 : 국제제자훈련원
출간일 : 2009-07-13
면수 : 328
가격 : 13,000원 → 11,700원   10%할인
적립금 : 351원 판매가의 3 %
준비기간 : 1~2일 이내 (주말/공휴일 제외, 무통장 입금 주문시 입금일 기준)
수량  

관련 분류
도서 > 주제로 찾기 > 기독교 일반 > 신앙생활과 영성

 


뒤틀리고 깊게 패인 인생 길, 영적 나침반은 준비했는가?


곤란한 상황 속에서 씨름하고 있다면,
잠시 눈을 돌려 예수님을 바라보자.
그분은 이 상황에서 어떻게 하셨을까?


삶은 영적 여정이나 마찬가지다. 구부러지고 뒤틀리고 깊이 팬 그 길을 걸어가노라면 때때로 혼란에 빠지기도 한다. 인생 속에서 계속 직면해야 하는 결정과 선택 앞에서, 우리는 문득 이런 말을 내뱉는다. “예수님이라면 어떻게 하실까?”
그러나 “예수님은 이 상황에서 어떻게 하셨을까?”라는 질문이라면, 대답이 조금 더 쉬워질 것이다. 예수님의 사역 속에서 그 답을 찾아볼 수 있기 때문이다. 예수님께서 공생애 동안 계속했던 사역이 대부분 각각의 독특한 상황에 처한 영혼을 도와주고 치유하는 일이었다.
이 책의 저자 브루스 디마레스트는 갖가지 상황에 처한 사람들의 영혼을 돌본 예수님의 사역을 소개한다. 그분은‘가나의 혼인잔치’ 사건을 통해 하나님의 때를 기다리지 못한 사람을 돌보셨고, ‘우물가의 여인’과의 만남을 통해 분개하고 저항하는 사람을 돌보시는 모습을 보여 주셨다. ‘베데스다의 병자’처럼 삶의 열정을 상실한 사람을 돌보기도 하셨고, ‘가룟 유다’처럼 신뢰를 배반한 사람을 대하는 본을 보여 주셨다. 혼란을 느끼는 ‘다락방의 제자들’, 낙담하고 절망한 ‘엠마오의 두 제자’, 헌신에 실패한 ‘베드로’, 분노와 광기에 사로잡힌 ‘사울’에게, 각각 필요한 것들을 채우시고, 독특한 인격으로 대하셨고, 독창적인 대화로 그들의 마음을 공감하시며 하나님의 말씀을 능숙하게 적용하셨다.
“보이지 않는 거룩하신 하나님,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와 함께’ 계시는 하나님과 어떻게 풍성한 교제를 나누며 살아갈 수 있을까?”를 고민하는 독자라면, 이 책이 영적 나침반의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영적 성장의 길은 힘든 여정이다. 그 길은 영적 전쟁, 이성적 도전, 정서적 어려움, 어두운 절망으로 파이고 뒤틀려 있기 때문이다. 영적 여정의 길로 들어섰다면, 영적 나침반을 가진 지혜로운 안내자, 예수님을 먼저 만나 보자. 예수님의 본보기와 지혜를 따른다면, 삶 속에서 직면하는 우리의 감정과 관계와 고통의 문제들을 슬기롭게 해결할 길이 보일 것이다.


수많은 그리스도인들은 다음과 같은 어려운 질문과 씨름한다. “보이지 않는 거룩하신 하나님,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와 함께’ 계시는 하나님과 어떻게 풍성한 교제를 나누며 살아갈 수 있을까?” 이 질문은 다른 사람들과 평화로운 공동체를 이루며 사는 법에 대한 질문들과 마찬가지로, 수많은 그리스도인들에게 어려운 수수께끼이자 때로는 고통스러운 수수께끼이기도 하다.
(1장, “예수, 우리의 모델” 중에서)

예수님이 기다리실 때 한 여인이 우물로 왔다. 여인들은 대개 한낮의 뜨거운 열기를 피해 아침이나 저녁에 물을 길었지만, 이 여인은 ‘고상한’ 다른 여인들이 내뿜는 경멸의 시선을 피해 정오에 집을 나선 것이었다. 아마도 사랑받지 못하고, 거절당하고, 상처를 입은 여인이었던 것 같다. 또한 겉모습만 성인일 뿐 속으로는 그저 상처 받은 아이와 같은 존재였을지도 모른다.
예수님은 여인과 대화를 시작하셨다. 이 단순한 만남을 통해 예수님이 문화적․종교적 장벽들을 허물고 계셨다는 사실을 이해할 때에만, 우리는 이 대화의 중요성을 알 수 있다.
(7장, “분개하고 저항하는 사람” 중에서)

청년은 예수님이 뭔가 숭고한 일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해 주시길 바랐는지도 모른다. 혹은 자선기금과 같이, 사치스런 생활양식을 방해받지 않고서도 천국행 티켓을 얻을 수 있는 뭔가 분명하고도 간단한 방법을 바랐는지도 모른다. 하지만 예수님의 반응은 이 청년의 시각을 하늘로 고정시키는 것이었다. “어찌하여 선한 일을 내게 묻느냐 선한 이는 오직 한 분이시니라 네가 생명에 들어가려면 계명들을 지키라.”(마 19:17).
(12장, “부를 과신하는 사람” 중에서)

예수님은 하나님과 의미 있는 관계를 찾는 사람들에게 상당히 유연한 자세를 보여 주셨다. 그분은 영적 성장을 위해 일률적인 대답이나 딱 들어맞는 공식을 제공하신 적이 없다. 우리는 오늘날 영적 인도를 제공하는 그리스도의 제자들로서, 예수님으로부터 몇 가지 사역의 패턴을 배워야 한다.
(24장, “예수님의 본을 따라” 중에서)

 
| 차례 |

1. 과거와 현재의 영혼 치유

1장 예수, 우리의 모델
2장 우리에게는 영혼 돌봄의 사역의 필요하다
3장 우리의 영적 여정
4장 제자도, 멘토링, 영성지도
5장 영혼 돌봄의 역사

2. 영혼을 돌보시는 예수님

6장 하나님의 때를 기다리지 못하는 사람
7장 분개하고 저항하는 사람
8장 삶의 열정을 상실한 사람
9장 경험의 노예가 된 사람
10장 죄책감으로 괴로워하는 사람
11장 분주함으로 메마른 사람
12장 부를 과신하는 사람
13장 남을 착취하는 사람
14장 신뢰를 배반하는 사람
15장 혼란을 느끼는 사람: 하나님은 무엇을 하고 계시는가?
16장 두려워하는 사람
17장 낙담하고 절망하는 사람
18장 헌신에 실패한 사람
19장 분노와 광기에 사로잡힌 사람

3장 영혼의 돌봄을 받으신 예수님

20장 풍요로운 관계
21장 친밀한 대화
22장 깊은 항복
23장 아버지의 품에 달려들기

4장 예수님을 따라 다른 이들을 인도하는 법


저자:브루스 디마레스트

덴버신학교의 교수이자, 『영혼을 생기 나게 하는 영성』(Satisfy Your Soul, 쉴만한물가), 『통전적 신학』(Intergrative Theology), 『십자가와 구원』(The Cross and Salvation, 부흥과개혁사)을 포함하여 10권의 책을 저술했다. 휘튼대학(Wheaton College)과 트리니티복음주의신학교(Trinity Evangelical Divinity School)를 졸업한 뒤, 맨체스터대학의 F. F. 브루스 밑에서 성서역사신학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날마다솟는샘물(2014년 11월호)
큐틴(2014년 11월호)
디사이플(2014년 11월호)
큐티학교(학생용)교재
큐티학교CD
날마다솟는샘물(2014년 10월호)
큐틴(2014년 10월호)
일본어-날마다솟는샘물(2014년 10월호)
 
   





※ 배송 / 교환 / 환불 안내

1. 오후 2시 이전에 결제가 완료된 주문에 한해서 배송 준비가 이루어집니다.
...(단, 출판사 재고 여부에 따라 상품 발송에 따라 1~2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기도 합니다.)
...*타출판사 책과 함께 주문할 경우 입고지연으로 인해 배송이 늦어질 수 있으니 받고자하실 날짜를
....남겨주시거나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출고 후 배송기간은 국내인 경우 약 1~3일, 해외인 경우 2~5일 정도 소요됩니다.

3. 교환/환불은 상품 수령일로부터 14일 이내에 사랑몰로 접수하셔야 가능합니다.
...(임의로 반품하신 경우 처리가 불가능하니 반드시 반품 접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

4. 고객님의 부주의로 인한 훼손 및 상품가치상실 등의 경우는 교환,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5. 고객님의 단순변심에 의한 교환/환불 요청시 반송료는 고객님의 부담입니다.

6. 파본/훼손/오발송 상품을 제외하고 아래에 해당하는 상품은 반품 및 교환이 되지 않습니다.
...* 포장을 개봉한 세트 도서(예 : 제자훈련교재 세트), 음반, 오디오북, 비디오, DVD 등
...* 단시간 내에 읽을 수 있는 월간지, 사진집
...* 오프라인 직영 매장에서 구입하신 상품은 해당 구입처에 영수증을 가지고 방문하셔야 반품/교환이 됩니다.

7. 환불을 원하실 경우, 반품 상품을 확인 후 환불해 드립니다.
...(단, 환불 접수후 1-2일 정도 소요되며, 신용카드 결제금액은 승인 취소해 드립니다. )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 배송/교환/환불 페이지를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배송 안내
교환/환불 안내




 
 

(사)사랑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