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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ST 로마서 강해(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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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ID : 73579 저자 : 존 스토트역자 : 정옥배출판사 : IVP 카테고리 : ,
오랫동안 독자의 사랑을 받아온 BST 시리즈, 새 옷을 입다!

하나님의 복음의 완전성과
하나님의 백성의 연합에 관한
사도 바울의 위대한 선언


로마의 젊은 교회에 보낸 바울의 편지는 이후 여러 세대를 거치며 2천 년 동안 교회와 학계, 가정과 시장 전역에서 많은 그리스도인들에게 극적인 영향을 끼쳤다. 바울은 유대인과 이방인 간의 인종적·문화적 긴장들 기저에 깔린 신학적 쟁점들에 답하기 위해 사도적 복음, 곧 온 세상을 향한 하나님의 복음을 충분하고도 새롭게 진술한다. 존 스토트의 탁월한 성경 강해를 통해, 독자들은 로마서 본문의 진정한 의미와 바울이 전달하고자 한 메시지를 이해할 뿐 아니라, 오늘날 경험하는 다양한 현대적 문제들에 대해서도 바울의 대답을 들을 수 있다.
출간일 2019-10-11
페이지수 680
무게 800 g
ISBN 978-89-328-1725-5

| 목 차 |

시리즈 서문
저자 서문
약어
예비적 소론
1. 로마서의 영향력
2. 옛 전통들에 대한 새로운 도전들
3. 바울의 저술 목적
4. 로마서에 대한 간략한 개관

1부 서론: 하나님의 복음과 바울의 열심 1:1-17
1장 바울과 복음 1:1-6
2장 바울과 로마인들 1:7-13
3장 바울과 복음 전도 1:14-17

2부 모든 인류에 대한 하나님의 진노 1:18-3:20
4장 타락한 이방인 사회 1:18-32
5장 비판적인 도덕론자들 2:1-16
6장 자기 과신적인 유대인들 2:17-3:8
7장 전체 인류 3:9-20

3부 복음에 나타난 하나님의 은혜 3:21-8:39
8장 계시되고 예증된 하나님의 의 3:21-4:25
9장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 됨 5:1-6:23
10장 율법과 제자도 7:1-25
11장 우리 안에 거하시는 하나님의 영 8:1-39

4부 유대인과 이방인을 향한 하나님의 계획 9-11장
12장 이스라엘의 타락 9:1-33
13장 이스라엘의 잘못 10:1-21
14장 이스라엘의 장래 11:1-32
15장 송영 11:33-36
16장 복음 전도 선언 9-11장

5부 변화된 관계를 향한 하나님의 뜻 12:1-15:13
17장 하나님과의 관계 12:1-2
18장 우리 자신과의 관계 12:3-8
19장 서로와의 관계 12:9-16
20장 원수들과의 관계 12:17-21
21장 국가와의 관계 13:1-7
22장 율법과의 관계 13:8-10
23장 낮과의 관계 13:11-14
24장 연약한 자와의 관계 14:1-15:13

6부 결론: 바울의 사역에 나타난 하나님의 섭리 15:14-16:27
25장 바울의 사도적 섬김 15:14-22
26장 바울의 여행 계획 15:23-33
27장 바울의 추천과 인사 16:1-16
28장 바울의 경고, 전언, 송영 16:17-27

참고 도서
연구 및 토론 문제


| 책 속으로 |

“오늘날 사람들은 복음 전도를 해도 되고 안 해도 되는 어떤 추가적인 일로 여기며 (만일 그들이 그 일에 관여하고 있다면) 하나님께 선심이나 쓰는 듯 생각하곤 한다. 그러나 바울은 그것을 우리의 의무라고 말한다. 그러나 바울은 그것을 우리의 의무라고 말한다. 현대는 마지못해 복음 전도를 하는 분위기이지만, 바울은 열렬히 또 열심을 내어 그 일을 하려 했다. 오늘날 우리들은―만일 우리가 정직하다면―복음을 부끄러워한다는 것을 인정해야 할 것이다. 바울은 자신이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고 단언했다.” _3장 바울과 복음 전도

“하나님의 심판은 복음의 일부다. 바울은 ‘곧 나의 복음에 이른 바와 같이 하나님이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사람들의 은밀한 것을 심판하[실]’(16절) 것이라고 썼기 때문이다. 아마도 이는, 구원의 복된 소식은 신적 심판이라는 어둠을 배경으로 할 때 밝게 비친다는 의미일 것이다. 만약 우리가 복음을 다가올 진노로부터 구조되는 것으로 묘사하는 대신에, 단지 불행과 두려움과 죄책과 다른 절실한 필요들로부터 구출되는 것으로만 묘사한다면, 복음을 값싸게 만드는 것이다.” _5장 비판적인 도덕론자들

“[이 논증은] 1세기의 비판적인 도덕론자들 및 자기 과신적인 유대인들과 마찬가지로 우리에게도 적용할 수 있다. 우리가 다른 사람들을 판단한다면, 우리 자신도 판단할 수 있어야 한다(1-3절). 우리가 다른 사람들을 가르친다면, 우리 자신도 가르칠 수 있어야 한다(21-24절). 우리 자신을 다른 사람들의 선생으로 또는 심판자로 세운다면, 자신을 가르치거나 판단하지 않을 때 핑계 댈 수 없다. 우리는 도덕적으로 옳은 것이 무엇인지 몰랐다고 변명할 수가 없다. 오히려 우리는 우리의 위선에 대해 하나님의 정죄를 받는다.” _6장 자기 과신적인 유대인들

“구원의 복음에서 기본이 되는 것은, 처음부터 끝까지 성부 하나님이 구원의 주도권을 쥐신다는 진리다. 복음에 대해 진술하면서 하나님의 주도권을 파하고 우리에게, 심지어 그리스도에게 주도권을 돌린다 해도 그것은 성경적이지 못하다. 우리가 주도권을 쥐지 않았다는 것은 분명하다. 우리는 죄를 지었고, 유죄로 정죄받았으며, 무력하고 소망도 없었기 때문이다. 또한 성부 하나님이 내키지 않아 하시거나 마지못해 행하시는 어떤 일을 예수 그리스도께서 하셨다는 의미에서 그분이 주도권을 쥐신 것도 아니다. 그리스도께서는 분명 자발적으로 오셨으며 값없이 자신을 주셨다. 하지만 그분은 성부 하나님의 주도권에 복종하여 그렇게 하신 것이다.” _8장 계시되고 예증된 하나님의 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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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판사 리뷰 |

“사람들이 로마서를 연구하기 시작할 때 어떤 일이 일어날지 알 수 없다!”
아우구스티누스, 마르틴 루터, 존 웨슬리, 두미트루 코르닐레스쿠, 칼 바르트…. 이들은 모두 로마서에 큰 영향을 받고 중대한 변화를 경험했다. 그러나 이름이 알려진 위대한 인물들뿐 아니라 수많은 ‘평범한’ 남녀 그리스도인들도 이 중요한 책에 영향을 받았다. 존 스토트는 F. F. 브루스를 인용하여 “사람들이 로마서를 연구하기 시작할 때 어떤 일이 일어날지 알 수 없다. 그러므로 지금까지 그 서신서를 읽은 사람들은 그것을 더 읽어 나갈 때 어떤 결과들이 나타날지에 대해 각오를 하도록 하자!”라고 경고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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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천의 글 |

맥스 루케이도
“이 책은 내가 은혜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게 해 주었다. 한 절 한 절을 풀어 가는 존 스토트의 설명 방식은 내가 성경을 가르치는 데 모델이 되었다. 그는 성경에 대해 선명한 해부도를 제공한다. 개인적으로, 나는 이 책을 통해 하나님의 은혜를 신뢰할 수 있게 되었다.”
[복음주의 작가, Oak Hills Church 설교 목사]

존 파이퍼
“존 스토트의 로마서 강해는 헬라어에 기초한 상세한 주석이 아니라 대중적인 주석서다. 그러나 스토트는 자신의 놀라운 은사를 발휘하여, 성경 본문에서 개념들과 패턴을 파악하고 유기적인 방식으로 조직해 낸다. 이 책에서 그의 천재적 재능은 계속해서 그 빛을 발산한다.”
[신학자, 목회자, Bethlehem?College & Seminary 총장]

존 에반스
“BST 시리즈를 빛나게 하는 탁월한 책. 존 스토트의 해설은 신선하며 매력적이다. BST 중에서도 상세하고 철저하며 명쾌하다.”
[A Guide to Biblical Commentaries and Reference Works 저자]

스튜어트 브리스코
“BST 시리즈는 아무리 칭찬해도 지나치지 않다. 이 시리즈 덕분에 나의 개인적 삶과 교육 사역이 놀라울 정도로 풍성해졌다.”
[복음주의 저술가, 전 Elmbrook Church 담임 목사]

테리 비고(British New Church Movement 지)
“다가가기 쉽다. 유익하다. 내용이 간결하다. BST 시리즈는 현학적으로 치우지지 않으면서도 성경 본문에 대한 진정한 통찰을 제공한다.”

존 스토트

저자 존 스토트(John R. W. Stott)는 1921년 4월 런던에서 태어난 존 스토트는 복음주의 최고의 강해설교가이자 뛰어난 신학자이며 작가다. 영미 복음주의의 전통을 이루던 믿음과 행함의 구별, 복음 전도와 사회 참여의 구별을 참회하고, 1974년 빌리 그레이엄과 함께 복음주의 운동의 전환점을 마련한 로잔 언약의 입안을 이끌어 냈다. 30여 년간 한 교회를 헌신적으로 섬긴 목회자이기도 한 그는, 탁월한 설교와 소탈한 인격, 혁신적인 교회 사역을 바탕으로 전 세계의 그리스도인들에게 영향을 미쳐 20세기 복음주의의 시금석이 되었다. 철저하게 ‘성경적이며’, ‘균형 잡힌’ 그리스도인이자 ‘급진적 제자’이길 원했던 스토트는 영국 복음주의연맹, 런던 현대기독교연구소와 랭햄 파트너십 인터내셔널을 이끄는 동안 복음주의의 사회적 참여와 통전적인 복음, 성경적 연합에 힘을 쏟으며 복음주의 운동의 대표 지도자로 우뚝 섰다. 몇 차례 한국을 방문해 한국 교회에 강해설교의 지평을 넓혀 준 그는, 은사주의자, 자유주의자와 대화하는 데 결코 주저하지 않았지만, 비성경적, 반복음적 신학에 대해서는 여지없이 날선 비판을 제기해 복음의 수호자인 동시에 행동하는 복음주의자로서의 면모를 아낌없이 보여 주었다. 「타임」이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 중 한 명에 오르기도 한 그는 2011년 7월 27일 주님의 품에 영원히 안겼다.

정옥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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