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터에서 나타나는 9가지 죄악과, 그것을 다스릴 9가지 성령의 열매, 그 결과 나타나는 9가지 삶의 변화를 구체적이고 간결하며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정리했다.
출간일 | 2011-12-05 |
---|---|
무게 | 363 g |
ISBN | 978-89-32812-50-2 |
추천의 글 _유진 피터슨
머리글
1부 영혼을 갉아먹는 일터의 아홉 가지 죄악
1. 자만: 하나님과 동등해지려는 욕심
2. 탐욕: 더 많이 가지려는 욕구
3. 음욕: 음란한 일터
4. 탐식: 과도한 음식 섭취
5. 분노: 통제하려는 열망
6. 나태: 병적인 분주함
7. 질투: 남이 잘되는 것을 괴로워 함
8. 동요: 달아나고 싶은 충동
9. 권태: 일터에서 점점 죽어감
2부 일터 영성을 되살리는 아홉 가지 자원
10. 기쁨: 일터에서의 만족 그 이상
11. 양선: 의식하지 않는 베풂
12. 사랑: 주고받을 수 있는 가장 위대한 것
13. 절제: 일과 삶의 충돌 해결하기
14. 온유: 부드러움의 힘
15. 충실: 일터에서의 신실함
16. 친절: 다른 사람의 마음을 편하게 해줌
17. 인내: 지금 있는 곳에서 소망함 갖기
18. 평화: 완전과 조화
3부 일터 영성의 아홉 가지 열매
19. 쉼 없는 기도
20. 끊임없는 감사
21. 아름다운 순전함
22. 즐거운 내려놓음
23. 내어 맡긴 만족
24. 생명을 주는 리듬
25. 이웃 사랑
26. 소명에 대한 확신
27. 마음을 천국에 둠
에필로그
주
참고 문헌
인명 색인
성구 색인
"직장생활을 성공적으로 하는 사람을 보면 업무도 탁월하게 해내지만 무엇보다 인간미가 있다. 그리스도인들이 직장에서 좋은 성품을 개발하려면 성령의 열매를 맺어야 한다. 이 책은 직장인을 위한 성품 개발 매뉴얼이라 할 수 있다!"
- 방선기(직장사역연합 대표)
"청년 사역을 하면서 일터에서 일과 믿음이 분리되는 안타까운 현실을 많이 보아 왔다. 어떻게 하면 일이 영적 성장의 방해물이 되지 않고 원천이 될 수 있을까? 이 책은 일터에서 하나님과 동행하기 위한 성경적 대안들을 제기한다."
- 염부섭(사랑의교회 청년부 목사)
"바쁜 업무 속에서 어떻게 영성을 개발할 수 있을까? 이 책은 현대인들의 이러한 고민에서 출발한다. 일터에서 좌절을 경험하면서도 영적 성장을 갈망하는 한국 교회의 젊은 그리스도인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 정성진(거룩한빛광성교회 담임목사)
"저자들은 일터뿐 아니라 다양한 삶의 현장에서 경험하는 내적 갈등을 극복하고, 어떻게 성령 안에서 열매 맺을 수 있는지, 또 그 결과로 어떤 삶을 누리게 되는지 대칭과 반복, 대화와 예화를 통해 제시한다. 이 27가지 주제는 언제라도 따로 찾아 숙고할 수 있는 유익한 자료가 될 것이다. 나도 이런 책을 쓰고 싶었다!"
- 지성근(IVF일상생활사역연구소장)
폴 스티븐스(R. Paul Stevens)는 캐나다 출신으로 MacMaster 대학(M. Div)과 Fuller 신학대학원(D.Min)에서 공부했고 현재 벤쿠버 Regent 신학대학원에서 실천신학을 가르치고 있다. 또 지난 30년 동안 Temple 침례교회와 Marinview 교회에서 목회 활동을 하고 있다. 저서로는 , (이상 한국IVP) 등이 있다.
앨빈 웅은 말레이시아에서 태어나 금융분석 전문가, 에이피(AP) 해외 통신원, 통신회사 고위 관리자로 일했다. 안식년을 맞아 캐나다 리젠트 칼리지에서 영성 및 일터 신학을 공부했고, 그 후에는 민간 재단을 운영하고 말레이시아 투자회사의 임원으로도 일했다. 그는 말레이시아 국영 투자회사인 카자나 내셔널(Khazanah Nasional)의 연구원이며, 아시아와 북미의 CEO를 상대로 일과 신앙의 통합에 관한 워크숍과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폴 스티븐스와는 리젠트 칼리지에서 처음 만났다. 그들은 몇 년 뒤 공동 강의를 개설해 함께 일하고 여행하며 친구가 되었다. 일터에서의 영적 성장에 관해 지속적인 대화를 나누며 일과 삶에 대한 동양과 서양의 관점을 주고받았고, 그 과정에서 이 책을 함께 집필했다.
첫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 “일삶구원 – 일터에서 영적 성장을 가로막는 아홉 가지 죄 극복하기”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