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최고의 삶은 하나님이 부르신 곳에서 하나님이 부르신 일을 하는 것이다.
그리고 구원의 복음을 온 세계에 전하는 일은 가장 분명한 하나님의 뜻이요 명령이다.
출간일 | 2010-06-15 |
---|---|
페이지수 | 224 |
무게 | 360 g |
ISBN | 978-89-04-10110-8 |
추천의 글 | 스티브 세인트
들어가는 글
1부 선교사 소명이란 무엇인가?
1장 선교사 소명은 어떻게 아는가?
- 선교사 소명은 필요, 그리스도의 명령, 마음의 열정, 세 가지에 의해 확인된다.
2장 하나님의 뜻을 어떻게 알 수 있는가?
- 구체적으로 알 수는 없다.
- 하나님 알기, 말씀, 상담, 과거의 경험, 상황, 타이밍, 마음의 소원 등에 의해 안다.
3장 선교사 소명의 성경적 근거
4장 선교사 소명의 역사적 이해
2부 나의 선교사 소명을 어떻게 확인하는가?
5장 나의 소명은 얼마나 구체적이어야 하는가?
6장 타이밍이 중요하다
7장 배우자가 소명감이 없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3부 선교사 소명을 어떻게 실천하는가?
8장 소명에서 현장에 이르기까지
9장 해외 선교의 장애 요인들
10장 선교 현장의 도전들
11장 선교 영웅들과 소명
맺는 글
12장 선교사 소명을 알고 응답하라
용어 해설
“실즈 박사는 선교사 소명에 관한 복잡한 사항들을 다루되 도식적이거나 불필요하게 신비주의적인 방법론은 피했다. 이 책은 이문화(cross-cultural) 사역의 소명을 탐구하는 이들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다. 위클리프 지원자들 모두에게 추천하고 싶다.”
- Bob Creson, Wycliffe Bible Translators 대표.
“선교사 소명이라는 주제를 객관적이며 포괄적으로 고찰하고 있다. 선교사 소명의 대상은 누구이며 어떤 내용이 포함되는지에 관해서는 곡해와 오해가 많다. 그러나 실즈 박사는 모든 관점을 성경적이며 실제적인 측면에서 다룬다. 이 책은 하나님의 백성을 지상명령에 순종하도록 독려하는 교회들에게 큰 도움을 줄 것이다.”
- Jerry Rankin, International Mission Board 대표
“실즈 박사는 하나님의 소명과 관련하여 신비적인 개념을 제거하는 일에 크게 기여했다. 만일 하나님이 귀하게 여기시는 일에다 당신의 삶을 투자하길 진지하게 원한다면, 본서는 그 일에 대한 하나님의 목적과 계획을 이해하게 해주는 필독서이다. 또한 당신이 그런 소원을 갖고 있지 않다면, 본서는 당신에게 꼭 필요한 책이다.”
- Larry Brown, New Tribes Mission 회장
“선교사 소명에 대해 궁금해 하는 사람들에게 결정적인 도움을 주는 책이다. 이 주제를 철저히 살펴서, 소명을 느끼는 보통 사람들로서는 알기 힘든 정보를 제공한다. 그는 단답식 대답을 제시하지 않으며, 최종적인 대답을 성령의 신비한 역사에 맡긴다. 본서는 선교사 소명에 관한 고전이 될 것이다.”
- Avery Willis, International Orality Network 전무
“오늘날에는 열방에 복음을 전하는 위대한 일에다 자신의 삶을 기꺼이 바치려는 사람들이 절실히 요구된다. 데이비드 실즈 박사는 선교 사명과 관련하여 실제적인 도움을 제시한다-하나님이 당신을 선교사로 부르셨는지를 분별하는 일로부터 당신이 어떻게 그리고 어디서 일해야 하는지를 결정하는 일에 이르기까지. 실제적인 선교 경험을 지닌 선교학자인 실즈 박사는, 과연 자신이 선교사로 부르심을 받았는지를 고심하는 그리스도인들에게 목회적인 조언을 제공한다. 이 책이 많은 사람들의 삶에 큰 영향을 미칠 거라고 나는 확신한다.”
- R. Albert Mohler, Jr. The Southern Baptist Theological Seminary 대표
“이 책은 지상명명에 순종하려는 모든 그리스도인들을 위한 소중한 도구임에 틀림없다. 성경적이며 실제적인 지혜가 가득 담겨 있다. 그토록 많은 내용이 이 처럼 작은 책에 잘 정리되어 있다는 사실일 놀랍다. 우리 교회를 위한 멋진 선물이다. 우리 신학교의 학생들에게도 꼭 권하고 싶은 책이다.”
- Danny Akin, Southeastern Baptist Theological Seminary 학장
“데이비드 실즈는 기독교 교회사상 가장 위대한 선교 확장이 이루어지고 있는 이 시대에 너무나 중요한 주제를 다루었다. 이 책은 선교 일을 고려하는 모든 이들을 위해 강력하며 성경적으로 건전한 답변을 제시한다. 모든 목회자와 선교 리더들이 신뢰할 수 있는 자료로 활용할 만한 책이다.”
- Tom Elliff, Spiritual Nurture & Church Relations, International Mission Board 부대표
“‘선교사 소명’에 관한 물음은 여러 세대에 걸쳐 논의되고 분석되었다. 실즈 박사는 이 오래된 주제를 새롭게 조명했다. 그의 넓은 학식은 이 중요한 주제의 성경적인, 역사적인, 영적인, 현대적인, 그리고 실용적인 측면들을 쉽게 고찰하도록 해준다. 본서는 이 주제와 관련하여 내가 읽은 가장 좋은 책이다. 학생들, 목회자들, 교수들, 선교사들,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의 모든 제자들을 위해 이 책을 진심으로 추천하고 싶다.”
- David M. Howard, Latin America Mission 전 대표, World Evangelical Fellowship 전 이사, IVCF 전 선교국장이자 URBANA 73, 76 운영위원장
“실즈 박사는 선교사 소명에 관한 깊이 있는 탐구를 제시한다. 그는 자신이 선교사로 부르심을 받았는지에 관해 고민하는 자들을 위해 시원한 도움을 제공하며 또한 그 소명에 대해 가르치는 이들에게 귀한 자료를 제시한다.”
- Scott Moreau, Wheaton College, 선교와 이문화 연구 교수, Evangelical Missions Quarterly 편집자
“선교의 여러 측면들 중에서 ‘선교사 소명’보다 더 이해하기 힘든 것도 없다. ‘가라’는 그리스도의 분명한 명령은 우리로 하여금 복음이 닿지 않은 지역으로 향하게 하기에 충분하지 않은가? 그런 지역으로 향하는 우리의 시도는 그릇될 수 없다. 그 일에 매진하라. 주께서 당신의 발을 이끄실 것이다. 우리가 선교사 소명을 어떤 식으로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 실즈 박사는 다양한 관점에서 설명한다. 선교사 소명과 관련한 혼란들을 해소해주는 이 실천적인 서적을 강력히 추천하는 바이다.”
- David Sitton, To Every Tribe Ministries 대표
“마침내 출간되었다! 선교의 기본 문제를 다룸과 아울러 신학적 균형이 잡히고 성경적인 근거를 바탕으로 하며 또한 실천적인 내용의 책이다. 데이비드 실즈는 선교 현장과 교실에서 얻은 자신의 경험, 다른 학자들의 뛰어난 연구, 그리고 하늘 보좌를 버리고 사람들 가운데 거하셨던 주님의 귀한 목적에 헌신하려는 마음에서 비롯되는 지혜로운 숙고를 두루 활용한다. 이 책은 오늘날 예수님을 따르는 이들이 자신의 선교 사역과 관련하여 직면해야 할 당황스러운 물음들에 대해 선명하고도 흥미로운 답변을 제시한다. 본서는 선교 입문 코스, 이미 현장에 있는 선교사들이나 선교 사역을 고려중인 이들, 선교 단체 스태프, 목회자, 선교 위원회, 그리고 일반 교인들을 위한 ‘필독서’이다. 적극 추천하는 바이다!”
- Samuel Patterson, Reformed Theological Seminary, 선교와 복음전도 교수
“간략하고도 철저한 책이 있을까? 분명하고도 학문적인 책? 단순하면서도 심오한 책? 실천적이고 마음을 훈훈하게 하는 책? 본서가 그런 책이다. 많은 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 Joe Martin, Belhaven College, 성경 연구와 목회학과 과장
“나는 40여 년 동안 ‘해외 선교’와 관련된 일을 해왔다. 본서를 통해 나는 오늘날의 세대가 선교사 소명에 어떻게 반응해야 할 것인지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갖게 되었다. 모든 그리스도인들에게 이 책을 권하고 싶다. 하나님은 우리 모두를 선교사로 부르시되, 어떤 이들은 선교지로 가게 하시고 또 어떤 이들은 현재의 자리에 머물게 하신다. 실즈 박사는 주께서 우리에게 명하시는 일이 무엇인지를 결정하도록 도와주는 흥미롭고 탁월한 도구를 제시한다. 주님의 부르심에 신실해지는 것보다 더 흥미로운 일은 없다.”
- Sammy Simpson, Global Outreach 대표
“‘선교사 소명’이라는 개념의 정의에 대해서는 매우 다양한 견해들이 있다. 실즈 박사는 성경 구절들과 지난 3세기의 선교학적 논의들을 자세히 살피고, 이문화 사람들을 제자 삼는 일과 관련된 이 핵심 주제를 지식적으로나 실천적으로 명쾌하게 설명한다.”
- Timothy R. Sisk , Moody Bible Institute, 세계선교와 복음전도 학과장, 교수
“초신자들을 위한 조언으로부터-하나님과 그분의 말씀을 아는 것에 대한- 선교 사역에 진지하게 헌신하는 자들을 위한 조언에 이르기까지-적절한 선교 단체를 고르고 함께 일할 선교 팀을 파악하는 일에 대한-, 본서는 개인적이고 선교적인 소명에 관심을 지닌 모든 이들에게 큰 유익을 제공할 것이다.”
- David Ross, Graduate Institute of Applied Linguistics, 학장
M. 데이비드 실즈는 남침례교신학교의 기독교 선교와 문화인류학 교수이다. 그는 에콰도르에서 하일랜드 끼추아족에게 복음을 전하는 선교사로서, 에콰도르 침례교신학교의 교수로서 사역한 후에 남침례교신학교에 부임했다. 데이비드는 해외와 미국을 두루 여행하면서 가르치고 설교하며 선교 팀들을 인도하고 있다. 아내와 장성한 두 자녀가 있다.
첫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 “선교사 소명”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