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역훈련 교재 2권에 해당되는 필독서입니다.
이 책은 한국교회 내에 평신도에 대한 새로운 자각을 불러일으킨 책으로, 초판이 출간된 이후로 스테디셀러로 자리잡고 지금까지 많은 교회와 목회자들에게 영향력을 끼쳐왔다. 제자훈련 목회에 관한 교과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품절
무게 | 641 g |
---|
왜냐하면 그가 교회를 어떻게 보느냐에 따라 그의 목회 방향이 결정되어 버리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교회를 예배당이라는 장소 개념으로만 생각하는 자가 있다면 그는 항상 건물과 그곳에서 모이는 예배 인도 에 자기 사역의 가장 큰 비중을 두는 목회자가 될 것이다.
교회는 상처입은 자들이 모여 친교하고 어루만져 주는 곳이 라고 생각하면 그의 목회가 어느 방향으로 갈지 물으나마나 한 일일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 모두는 달려가던 발걸음을 잠깐 멈추고 자신이 섬기는 교회가 무엇인지 왜 교회가 존재하고 있는지에 대해 스스로 대답할 수 있어야 하고, 동시에 그 대답이 과연 바른 것인가를 확인해 보아야 한다.
사역훈련 교재 2권에 해당되는 필독서입니다.
제자훈련 사역의 교과서와 같은 책으로, 제자훈련의 가장 본질적이고 핵심적인 내용들을 다루고 있다. 제자훈련 인도자는 물론, 제자훈련 사역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반드시 읽어보아야 할 책이다.
한국 교회에 평신도에 대한 새로운 자각을 불러일으킨 옥한흠 목사의 대표작. 교회 중심 제자훈련 사역의 교과서와 같은 책으로, 교회의 본질과 제자훈련 목회의 핵심을 담고 있다. 우리는 교회가 왜 존재하고 있는지에 대해 스스로 대답할 수 있어야 하고, 동시에 그 대답이 과연 바른 것인지 확인해 보아야 한다. 100쇄를 넘긴 스테디셀러로, 7개 국어로 번역출간 되어 세계 교회에 널리 읽히고 있다.
제자훈련에 인생을 걸었던 광인(狂人) 옥한흠. 그는 선교 단체의 상징인 제자훈련을 개혁주의 교회론에 입각하여 창의적으로 재해석하고 지역 교회에 적용한 교회 중심 제자훈련의 선구자이다. 1978년 사랑의교회를 개척한 후, 줄곧 ‘한 사람’ 철학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닮은 평신도 지도자를 양성하는 데 사력을 다했다. 사랑의교회는 지역 교회에 제자훈련을 접목해 풍성한 열매를 거둔 첫 사례가 되었으며, 오늘날까지 국내외 수많은 교회가 본받는 모델 교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1986년도부터 시작한 ‘평신도를 깨운다 CAL 세미나’(Called to Awaken the Laity)는 20년이 넘도록, 오로지 제자훈련을 목회의 본질로 끌어안고 씨름하는 수많은 목회자들에게 이론과 현장을 동시에 제공하는 탁월한 세미나로 인정받고 있다. 철저한 자기 절제가 빚어낸 그의 설교는 듣는 이의 영혼에 강한 울림을 주는 육화된 하나님의 말씀으로 나타났다. 50대 초반에 발병하여 72세의 일기로 생을 마감할 때까지 그를 괴롭혔던 육체의 질병은 그로 하여금 더욱더 하나님의 말씀에 천착하도록 이끌었다. 성도들의 삶의 현장을 파고드는 다양한 이슈의 주제 설교와 더불어 성경 말씀을 심도 깊게 다룬 강해 설교 시리즈를 통해 성도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이해하는 지평을 넓혀준 그는, 실로 우리 시대의 탁월한 성경 해석자요 강해 설교가였다. 설교 강단에서뿐만 아니라 삶의 자리에서도 신실하고자 애썼던 그는 한목협(한국목회자협의회)과 교갱협(교회갱신협의회)을 통해 한국 교회의 일치와 갱신에도 앞장섰다. 그리하여 보수 복음주의 진영은 물론 진보 진영으로부터도 존경받는, 우리 시대의 보기 드문 목회자이기도 했다. 고(故) 옥한흠 목사는 1938년 경남 거제에서 태어났으며 성균관대학교와 총신대학원을 졸업하고, 미국의 캘빈신학교(Th. M.)와 웨스트민스터신학교에서 공부했으며 동(同) 신학교에서 평신도 지도자 훈련에 관한 논문으로 학위(D. Min.)를 취득했다. 한국 교회에 끼친 제자훈련의 공로를 인정받아 웨스트민스터신학교에서 수여하는 명예신학박사 학위(D. D)를 받았다. 2010년 9월 2일, 주님과 동행했던 72년간의 은혜의 발걸음을 뒤로하고 하나님의 너른 품에 안겼다. 생전에 그가 집필한 교회 중심의 제자훈련 교과서인 『평신도를 깨운다』는 100쇄를 넘긴 스테디셀러로,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11개 언어로 번역 출간되었다. 그 외 대표 저서로 『고통에는 뜻이 있다』 『안아 주심』, 성경 강해 시리즈 『로마서 1,2,3,』 『요한이 전한 복음 1,2,3』 등 다수가 있다.
첫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 “[개정판] 평신도를 깨운다”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