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리 전쟁』은 유다서를 통해 교회 내에 진리 전쟁이 있어왔음을 알리고, 이단과 배교의 역사를 통해 시대의 옷을 입고 진리를 공격해온 사단의 전략을 밝힌다.
출간일 | 2007-08-12 |
---|---|
페이지수 | 288 |
무게 | 395 g |
ISBN | 89-04-16096-0 |
목차
1부 공격받다
서론. 진리란 무엇인가? 싸울 가치가 있는가?
1. 진리가 포스터모던 사회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
2부 무장하다
2. 영적 전쟁: 의무, 위험과 보장된 승리
3. 왜 우리는 믿음을 위해 싸워야 하는가?
3부 적의 전략
4. 배교: 어떻게 거짓 선생들이 가만히 들어오는가?
5. 이단: 어째서 우리는 경계 태세를 갖춰야 하는가?
6. 거짓: 거짓 사상이 어떻게 은혜를 방종으로 만드는가?
7. 공격: 그리스도의 주되심을 어떻게 부정하는가?
4부 우리의 전략
8. 배교의 시대에 어떻게 살아남을 수 있는가?
부록. 정확한 분별력을 어떻게 갖출 수 있는가?
진리가 무엇인가? 오늘날 교회는 “진리를 정확히” 알고 있는가? 하나님의 말씀을 분명하게 선포하기보다는 메시지를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세상적인 수사학으로 포장하고, “무엇이 진리인가”보다 “무엇이 효과적인가”를 더 깊이 고민하고, “필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믿음”으로 지켜야 할 것이 무엇인지 잊은 건 아닌가? 최신 유행에 신경쓰느라 성경을 진지하게 숙고할 시간을 뒤로 제쳐두는 사이 사단은 진리를 교묘히 희석시켜 기독교를 부실하고 몽롱하게 만들고 있다. 우리는 말씀만으로 부족한 것이 아니라 이미 말씀을 잊었기에 능력도 잃은 것이다. 존 맥아더의 지적처럼 역사적으로 진리에 대해 치명적인 무감각에 빠져, 거짓 선생들이 전성기를 누렸던 때를 살펴보라. 그 모습이 오늘날도 낯설지 않음을 깨닫게 될 것이다. 이 책은 진리에 대한 분별력, 진정한 성경적 가치, 우리의 영적인 전통이 무엇인지 밝혀 순백의 진짜 기독교를 보여주고 있다. 무엇보다 "정확한 진리"가 살아있어야 할 이 때에 "정말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깨닫게 해줄 것이다.
- 김인환 총장 (총신대학교 총장)
"오늘날 우리 시대 복음주의 교회의 가장 큰 문제는 무엇일까요? 절대진리를 부정하는 상대주의적 세계관에 물든 세상을 닮아 교회안에서조차 ‘진리가 설 자리가 없다’는 것입니다. 더 많은 교인수 확보라는 목표아래 진리에 대한 관심보다 효과에 대한 관심이, 신학에 대한 관심보다 방법론에 대한 관심이 더 지배적입니다. 존 맥아더는 이 책을 통해 우리 시대 교회가 진리에 대한 무감각의 깊은 잠에서 깨어나 다시 ‘진리를 위한 싸움’에 나설 것을 강력하게 호소하는 ‘영적 전쟁’의 소집나팔을 불고 있습니다. "
- 백금산 목사(예수가족교회)
진리를 믿는다고 하면서 분별에 무감각할 수 있을까요? 이 모순이 자연스럽게 융화하는 것이 오늘날 포스트모더니즘입니다. 존 맥아더 목사의 진리 전쟁은 현대인의 사고 속에 뿌리 깊게 파고든 포스트모더니즘 사상과 더불어 그 사상을 기독교 속에 융화시킨 ‘떠오르는 교회’의 위험을 잘 보여줍니다. 진리 전쟁은 무엇보다도 기독교의 진리가 ‘나의 진리’에 자리를 내어준 오늘날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진리 전쟁이 미국에서 발간된 후 저는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이 책을 권할 수 없어서 안타깝게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이제 우리말로 번역된 ‘진리 전쟁’을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소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정말로 중요한 신앙서적들이 기독교의 진리를 인간의 욕망 충족의 비법으로 왜곡하는 소위 ‘베스트셀러’들에 밀려 아예 번역되지 않거나 아니면 몇 년이 흐른 후에 번역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다행히 한국 교회에 진리 전쟁이 ‘늦지 않게’ 나오게 되어 참으로 감사합니다. 진리를 사랑하는 만큼 진리를 위한 싸움에 주저하지 않는 많은 분들에게 이 책이 귀한 도구로 사용될 것을 확신합니다.
- 옥성호 (심리학에 물든 부족한 기독교 저자)
저자 존 맥아더(John MacArthur)는 “성경의 권위와 복음의 순결성을 수호하는 진리의 백전노장!” 5대째 목회자 집안에서 태어난 존 맥아더 목사에게는 최고의 성경 교사, 진리 수호의 명장, 강해 설교의 대가라는 수식어가 늘 따라 붙는다. 그는 설교 이외의 모든 교회 업무를 사양한다는 조건을 내걸고 그레이스 커뮤니티 교회에 부임한 후 말씀으로 양육하여 성도 1만 명이 넘는 교회로 성장시키면서, 오로지 교회는 진리의 말씀으로 충분하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다. 존 맥아더 목사의 메시지는 진리를 꿰뚫어 주는 놀라운 설득력을 지니고 있다. 매우 섬세한 시각으로 명쾌하면서도 질서 정연하게 성경 본문을 제시한다. 또한 현대적인 적용으로 성경을 고리타분하거나 어렵게 생각하는 이들도 성경에 흥미를 느끼도록 유도한다. 마스터스신학대학의 학장이기도 한 그는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 라디오 프로그램 ‘Grace to You’ 진행자이기도 하다. 수많은 베스트셀러의 저자로 『성경의 핵심을 꿰뚫어라』, 『존 맥아더, 천국을 말하다』, 『진리 전쟁], 『하나님이 계획하신 교회』, 『성경, 이렇게 믿어라』, 『친절한 척하지 않은 예수』, 『예수님이 선택한 평범한 사람들』, 『하나님이 선택한 비범한 여성들』, 『담대한 복음 전도』, 『하나님의 은혜』, 『하나님의 용서], 『예수 그리스도의 주님 되심』, 『다른 불』(생명의말씀사 출간) 등의 저서가 있다.
첫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 “진리 전쟁 : 속임의 시대에 확실한 진짜를 가려내는 싸움”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