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심, 고독, 섹스, 사업, 용서 등에 관한 13가지 깨달음>
이 책은 아주 냉소적이고 교회에 대한 적대감으로 가득 찬 한 언론인이 예수 그리스도의 존재에 대한 반증을 위해 애쓰다가 오히려 예수를 믿게 되고, 예수를 믿게 된 이후 자신의 삶이 어떻게 변했는지에 대한 아주 개인적이면서도 솔직한 깨달음을 적어 놓은 글이다.
이 책을 통해 세상의 상식을 거스르는 하나님의 파격을 만나 보라. 생기 넘치는 눈과 열린 마음을 가지고 그 주장들을 읽어 보고 당신의 태도, 관점, 가치관, 그리고 인생에서 일어날 파격적인 변화들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대해 보라.
출간일 | 2006-01-27 |
---|---|
페이지수 | 340 |
무게 | 450 g |
ISBN | 89-90285-25-9 |
서문
파격적인 주장 1
원수를 용서할 때 진정한 자유를 맛본다
파격적인 주장2
자신을 용서할 수 있다
파격적인 주장 3
배신자가 되지 않고도 경쟁 사회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
파격적인 주장 4
영원히 지속될 영향력을 미칠 수 있다
파격적인 주장 5
하나님은 능력이 필요할 때 주신다
파격적인 주장6
자신을 나누어 줄 때 얻는다
파격적인 주장 7
일말의 의심을 신앙을 더 견고하게 해 준다
파격적인 주장 8
하나님은 당신의 은밀한 고독을 치유할 수 있다
파격적인 주장 9
섹스에 대한 하나님의 법칙은 우리를 자유케 한다
파격적인 주장 10
즉흥적인 친절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파격적인 주장 11
천국은 단순히 희망 이상의 것이다
파격적인 주장 12
예수님만이 하나님께로 나아가는 유일한 길이다
파격적인 주장 13
안전한 삶은 가장 위험한 삶의 방식이다
성경은 사실 하나님의 주장이 우리 인생의 진로를 바꿀 수 있다는 말은 결코 과장이 아니다. 적어도 나의 인생에는 실제 그런 변화가 일어났다. 시간이 지나면서 그와 같은 깨달음을 통해 나는 매정한 무신론자요, 언론인에서 예수의 헌신된 추종자로 탈바꿈했다. 나의 세계는 내면으로부터 외면까지 완전히 바뀌었다. 지금은 돌이켜 다시는 과거로 돌아가고 싶지 않을 뿐이다. -서문 중에서
A.M.헌터가 말했다. “선을 악으로 갚는 것은 사단의 방법이다. 선을 선으로 갚는 것은 사람의 방법이다. 그러나 악을 선으로 갚는 것은 하나님의 방법이다.” -본문 28쪽
나는 완전히 절망 속에 빠졌다. 인사불성인 상태로 장례 준비와 장례식을 그럭저럭 끝냈다. 장례식이 끝난 후 강가의 오솔길을 따라 밤새도록 걸었다. 그런데 나만 혼자 걸은 건 아니었다. 내 생각에 나를 약간 두려워하는 이웃이 밤새 나와 같이 있었다.
그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심지어 내 옆에서 걸은 것도 아니었다. 그냥 내 뒤를 따라왔을 뿐이다. 마침내 해가 다시 떠오르자 내게 다가와 한마디를 했다.
“가서 아침이나 같이 먹죠.”
나는 지금 교회에 다니고 있다. 바로 내 이웃이 다니는 교회를. 내 이웃이 보여 주었던 그런 보살핌과 사랑이 있는 종교야말로 정말 더 알아보고 싶은 종교다. 나도 그 같은 사람이 되고 싶기 때문이다. 나도 나머지 인생 동안 사랑하고, 사랑 받고 싶다.
예수님이 꿈꾸신 빛과 소금 같은 존재가 되길 원한다면, 이와 같이 하면 된다. 즉 도움이 필요한 이웃, 동료, 친구, 이방인에게 그분의 사랑을 실천하라는 것이다. 아무것도 안하고 가만있지 말고, 스스로에게 “예수님이라면 어떻게 할까?” 라고 물어보라.
-본문 107쪽
"리 스트로벨은 하나님의 주장에 관해 설득력 있는 글을 쓸 뿐만 아니라, 자신의 삶도 용기 있게 그 주장에 따라 살고 있다."
_ 빌 하이벨스(윌로우크릭커뮤니티교회 담임 목사)
"이 책은 불신자뿐만 아니라 믿는 자들이 부딪치는 도덕적 문제에 대한 실제적이고도 일상적인 도움을 준다. 그의 글은 복잡하지 않고, 일대일의 대화체로 되어 있으며… 독자에 대한 사랑을 담고 있다."
_제임스 케네디(코랄리지장로교회 담임 사역자)
예일대학교 법과대학 출신의 탁월한 언론인으로서, 《시카고 트리뷴》의 법률 담당 편집장을 지냈다. 교회에 대한 적대감으로 가득 찬 냉소적인 무신론자였으나 윌로우크릭교회의 구도자 예배에 아내를 따라 나오기 시작하면서 예수를 믿게 되었다. 그 후 윌로우크릭교회의 스태프로 섬기게 되었고, 타고난 가르침의 은사를 인정받아 빌 하이벨스와 함께 구도자 예배의 설교 목사가 되었다. 2000년 1월부터 캘리포니아에 있는 새들백교회로 자리를 옮겨, 본격적인 구도자 사역과 구도자 전도를 위한 책 집필에 전념하고 있으며, 윌로우크릭교회 이사화의 일원으로 윌로우크릭교회와도 활발한 교류를 갖고 있다. 저서로는 황금 메달 수상작인 『예수는 역사다』와 『특종! 믿음사건』 『창조설계의 비밀』(이상 두란노), 『하나님의 파격적인 주장』(사랑플러스) 등이 있다.
윤관희는 서울대학교 영어교육과와 동대학원 박사 과정을 수료하고, 수년간 남강고등하교에서 교편 생활을 했다. 현재 미국 애리조나대학교의 언어학과 박사 과정에 재학 중이다. 역서로는 『영혼의 혁명』, 『고품격 크리스천』(이상 사랑플러스), 『넥스트』(국제제자훈련원), 『예수는 역사다』(두란노) 등이 있다.
첫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 “하나님의 파격적인 주장 : 의심, 고독, 섹스, 사업, 용서 등에 관한 13가지 깨달음”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